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후비루 증후군 치료방법 증상 예방법

질병 상식

by 건강다반사 2023. 3. 4. 12:33

본문

반응형

만약 콧물이나 가래가 목에 걸려 있거나 목 뒤로 넘어가는 느낌이 자주 나타난다면 후비루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겪어본 사람이라면 얼마나 찝찝하고 불편한지 공감하실 텐데요.

 

목 뒤로 끈적한 점액이 달라붙어 있거나 넘어가는 느낌 때문에 지속적인 불쾌감을 느끼고 이로 인해 기침을 계속하기도 합니다. 심하면 인후통이 생기기도 하는데 이러한 질환을 후비루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후비루 증상은 목 뒤에 무언가 걸려 있는 느낌이다.
후비루 증상

 

그렇다면 이런 후비루 증상은 왜 나타나는 것이고 후비루 증후군 치료방법은 무엇일까요? 사실 아직도 명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목 뒤로 점액이 넘어가는 증상은 비염이나 부비동염, 위산 역류 등 여러 가지 원인들이 있을 수 있는데 만약 검사를 해봐도 특별한 원인을 밝혀내지 못하면 그때 후비루 증후군으로 진단을 내립니다.

 

 

하지만 원인을 몰라도 적절한 치료를 통해서 증상을 호전시키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후비루 증상이 있다면 이비인후과를 방문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 검사를 통해서 알레르기 비염이나 부비동염처럼 원인을 정확하게 찾아낸 경우에는 후비루 증후군 치료방법도 어렵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원인을 찾지 못한 경우에는 증상을 100% 완치시키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점막용해제, 국소 스테로이드제 등의 약물로 증상을 완화시키고 환자 스스로도 일상생활에서 후비루 증상을 억제할 수 있는 습관을 들일 필요가 있는데요.

 

후비루 증후군 치료방법은 코세척을 자주 해주는 것이다.
후비루 증후군 치료방법

 

가장 좋은 것은 식염수를 통해서 코세척을 자주 해주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시중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코세척기가 많기 때문에 이를 활용해 코를 자주 세척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또 양치를 제때 해주고 온도가 급격히 변하는 상황을 가급적 피해 주는 것이 후비루 증상을 사전에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또 환자 스스로 할 수 있는 후비루 증후군 치료방법에 평소 물을 자주 마시고 술이나 커피를 자제하는 것이 있습니다. 또 잠들기 전에 먹는 야식도 줄여야 하는데요. 알코올이나 카페인, 야식 등은 위산을 역류시키기 때문에 후비루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물 마시기를 습관화하고 코세척을 자주 해줄 필요가 있는데요. 이런 습관을 들여야 콧속 분비물을 촉촉하게 만들어 후비루 증상을 완화시킬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목 뒤에 무언가 계속 걸려 있는 것처럼 불편하고 콧물이 계속 나오고 기침을 멈추지 않는 등의 이런 증상들은 극심한 통증은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고 집중력을 방해하기 때문에 병원에서 제대로 된 후비루 증후군 치료방법이 꼭 필요합니다.

 

사실 후비루 증상은 환자에 따라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없어지기도 하는데요. 단순 감기나 일시적인 온도 변화, 스트레스로 인한 경우에는 자연 치유가 될 수도 있습니다. 온도 환경이나 심리적인 이유가 원인이라면 후비루 증후군 치료방법 역시 주변 환경이나 심리 상태를 바꿔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할 것입니다.

 

하지만 자연적으로 증상이 사라졌다고 해도 재발되기가 쉽고 나중에는 증상이 더 심해지고 만성화 될 수도 있으므로 후비루 증상을 너무 가볍게 생각하지 말아야 하며 병원에서 전문적인 후비루 증후군 치료방법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